건강 꿀팁
 
대출, 보험
 
오늘의 운세
 

국내선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 예매 사이트 완벽 가이드

요새 “국내선 비행기 표가 KTX보다 더 저렴하다”라는 말 알고 계시죠?? 비행기 표만 잘만 구매하면 KTX 반의 반 가격으로 국내선 비행기 표를 예매할 수 있습니다. 또 저는 부산 – 김포 티켓을 20,000원의 금액으로도 다녀온 적이 있습니다. 너무 좋지 않나요? 아래에서 꼭 그 방법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국내선 비행기 표 싸게 사는 법

국내선 비행기 표를 싸게 사는 방법은 크게 <안전한 방법><위험한 방법> 두 가지가 있습니다. 안전한 방법은 미리 표를 예매하면서도 가장 싸게 표를 예매하는 방법이고, 위험한 방법의 경우 위처럼 말도 안되게 싼 2만 원이라는 가격으로 표를 예매하는 방법입니다. 안전한 방법을 먼저 알아두는 것이 여행을 위해서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먼저 설명드리겠습니다.

 

국내선 비행기 예매 안전 편

제가 국내선 비행기를 이용하는 경우는 KTX 요금보다 비행기 티켓 요금이 더 싼 경우에만 이용을 합니다. 부산 – 김포(서울)의 예시로 들겠습니다. 부산에서 서울로 가는 KTX의 경우 요금이 59,800원으로 거의 6만 원에 육박합니다. 소요 시간은 3시간 정도 걸립니다. 그럼 비행기 가격이 6만 원 이하인 경우 저는 비행기를 이용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제 표 싸게 예매하는 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아래의 사이트를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짜는 3월 6일 수요일 기준으로 하겠습니다.

1. KOREAN AIR(국내 공식 항공사) 사이트

국내선 비행기 표

국내 공식 항공사에서 가격을 조회했을 때는 탑승 시 가장 저렴한 금액이 50,000원 입니다.

 

2. KIWI(키위) 사이트

국내선 비행기 표

키위 사이트는 조금 더 저렴한 금액인 44,484원이 나왔습니다. 여기서 여러분들 꼭 필요한 꿀팁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지금 위처럼 같은 사이트에서 가격이 다를 수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여러분들이 항공권을 구매하실 때 꼭 하셔야 하는 작업이 하나가 있습니다. 바로 <다른 시간대 사이트 접속>입니다. 위 가격오후 4시 경에 검색을 한 경우이고, 아래의 경우1시간 뒤인 오후 5시에 검색했을 때 가격 입니다.

국내선 비행기 표

한 시간 뒤 검색을 했을 때 만원 가량 더 저렴해진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되는 이유는 가격은 항공사 마다 시간, 날짜 별로 가격을 변동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표 예매가 아직 여유롭다면, 예매는 미뤄 두시고 시간 대 별로 가격을 검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3. MODETOUR(모두투어) 사이트

국내선 비행기 표

모두 투어 사이트는 최저가 36,900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4. 네이버 항공권 조회

네이버 항공권 조회에서도 35,900원 가격에 항공사는 진에어로 소개가 되어있습니다.

 

5. 구글 항공사 예약

국내선 비행기 표

똑같은 진에어 항공사에 같은 시간대 같은 코스이지만 구글 항공사 사이트에서 조회 시 저렴한 가격 35,613원으로 확인 되어집니다.

 

6. SKYscanner(스카이스캐너) 사이트

국내선 비행기 표

이 중에서 가장 저렴한 사이트는 바로 SKYscanner(스카이스캐너)로 같은 시간 대 같은 항공사 대비 가장 저렴한 가격인 34,900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정리하면,

다른 시간 대에도 위와 같은 방법으로 비교한 결과 가장 저렴하게 항공권을 예매하기 위해선 SKYscanner(스카이스캐너) 사이트만 조회해도 충분하다고 보여집니다. 다른 사이트 보다 최대 15,000원 더 저렴하게 예매를 할 수 있으며, 이 글을 읽는 분들은 1 순위로 스카이스캐너에서 먼저 조회를 하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아래에 가격 조회 순서를 알려드리겠습니다.


항공사 사이트 조회 순서
1. SKYsccaner(스카이스캐너) 사이트
2. 구글 항공사 사이트
3. 네이버 항공권 사이트
4. 모두투어 사이트
5. KIWI 사이트
6. 국내 공식 항공사 사이트

아래에서 부산 – 김포 20,000원에 예매한 꿀팁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국내선 비행기 예매 위험 편

이 방법은 바로 ‘아찔한 동아줄 타기’ 입니다. 비행기는 한번 뜰 때 빈 자리가 있으면 매우 손해이기 때문에 항공사에서는 어떻게든 사람들을 채울려고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그것을 기다리는 것 입니다. 그렇기에 비행기 국내선 이동이 많은 성수기인 설연휴나 추석에는 절때 권장 드리지 않으며 비수기에는 90% 이상의 성공률을 보이는 방법입니다. 바로 보실께요!


 

‘아찔한 동아줄 타기’

비행기 표의 경우 시간이 지날수록 싸지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예를 들어서 위 경우에서 들었던 예시 날짜인 24년 3월 6일 기준 최저가는 34,900원 이었습니다. 하지만 3월 6일 며칠 전에 다시 들어가서 가격을 조회하면 이 가격 보다 싼 가격이 올라와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에 저희는 매진이라는 위험을 무릎 쓰고 동아줄을 타서 내 줄이 황금 동아줄이었다는 것을 증명하시기만 하면 됩니다.

3월 6일 예매라면, 3월 1일 부터 3월 5일 까지 시간 날 때마다 위 추천 드린 사이트로 가격을 조회해봅니다. 그럼 분명 더 싼 가격대가 올라올 것이고 놓치지 말고 그 표를 예매하시길 바랍니다.

하지만 3월 6일 당일 날에 표를 보면 오히려 가격이 올라가 있는 경우가 많아 오히려 손해이기 때문에 적어도 하루 전까지 동아줄을 타시고 예매를 하시기를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선 항공권을 싸게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특히 ‘아찔한 동아줄 타기’ 방법은 성공률이 매우 높은 방법이라 저는 자주 사용하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은 성수기에는 이용할 수 없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성수기 때는 KTX를 이용하는데 KTX를 5만 원이나 더 저렴하게 예매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 방법은 바로 아래에서 확인하시겠습니다.

Leave a Comment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