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워터파크 라이프가드 안전요원 면접 또는 시험을 준비 중에 계신가요? 워터파크 시험은 총 이틀 동안 교육 및 시험으로 치뤄지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걱정이 많습니다. 또한 타지에서 오신 분들은 짐을 들고 와야 하는 데 떨어지면 다시 짐을 들고 돌아가야하는 경우가 생기곤 합니다. 하지만 걱정 마세요! 저는 2년 동안 일을 하면서 시험도 실제로 2번 모두 통과 했기 때문에 아래의 방법만 숙지해서 가시면 떨어지는 일은 없을 겁니다! 아래 꼭 확인 하셔서 롯데 워터파크 라이프가드 시험에 통과하는 꿀팁 모두 얻어가시길 바랍니다.
면접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아직 잘 모르시는 분은 아래를 참고해서 신청하고 오시길 바랍니다.
롯데 워터파크 라이프가드 시험 통과 방법
롯데 워터파크 안전요원이 되기 위해서는 꼭 이틀 간의 이수 과정을 거치고 시험을 통과해야만 안전요원 일을 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생명을 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까다로운 면접과 시험 과정을 거치는 것이 현실입니다. 실제로 통과하는 사람은 절반도 안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방법만 알면 그렇게 어렵지 않습니다. 또한 나는 수영 못해서 워터파크 알바는 못할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집중해주세요! 워터파크는 수심이 깊은 곳을 제외하면 수영이 필요한 경우가 많이 없기 때문에 수영을 못하더라도 시험은 통과가 가능합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시험 통과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첫날, 교육에 집중 해라
첫날에 교육을 하루 동안 진행하게 되는데 공책과 필기 도구를 꼭 챙기셔서 필기를 하시면서 모든 내용을 적기를 바랍니다. 내용은 실제로 어렵지는 않으나 공부를 하지 않으면 통과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꼭 교육 시간에는 공부를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이 교육을 바탕으로 필기 시험과 실기 시험이 이뤄지는데 필기 시험은 70% 이상 통과 하긴 하지만, 공부를 안해서 떨어지는 사람들도 많기 때문에 꼭 시험에 통과 할 수 있도록 공부 열심히 하시길 바랍니다.
두번째 날, CPR 구조 호흡 방법에 적극 참여해라
첫날에 CPR(구조 호흡) 방법을 알려주고 실습도 합니다. 이때 질릴 때 까지 반복 연습하세요. 라이프가드, 안전요원의 꽃이 CPR이기 때문에 실기 시험에서 CPR을 테스트 합니다. 한번이라도 버벅이거나 자신감 없는 모습을 보이면 떨어집니다.
이 CPR 테스트에서 많은 분들이 떨어지기 때문에 꼭 여러번 반복해서 하시길 바라고, 제일 추천드리는 방법은 한 명과 짝을 지어서 연습하면서 모든 과정이 강사 분이 해준 내용과 일치할 수 있도록 연습하는 겁니다. 강사 분이 하는 방법을 영상으로 찍어서 반복 100번 정도 하면 하루도 금세 지나가고 시험도 쉽게 통과 할 수 있습니다.
시험 꿀팁 정리
그래서 제일 꿀팁이 무엇이냐? 시험에 꿀팁은 연습 또 연습입니다. 하지만 무엇을 연습해야 되는지 아는 것과 모르는 것은 천지차이 입니다. 생명을 구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안전에 대한 정보는 필수적으로 외우셔야 합니다.
말씀드린 대로 교육할 때 모든 내용을 암기 외울 수 있도록 하며, CPR의 모든 과정을 완벽하게 할 수 있는 자신감이 있다면 무조건 통과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 더 많은 내용을 알려드리고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